▲  ©Newsjeju

3일 제주대학교병원은 어제(2일)부터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 진료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제주대병원에 따르면 국민안심병원이란, 호흡기질환에 대해 병원 방문부터 입원까지 진료 전 과정을 비호흡기 환자와 분리해 진료하는 병원이다.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도민들의 불안감을 줄이고, 병원 내 감염 위험으로부터 환자와 의료진 보호가 목적이다. 

제주대 국민안심병원은 1층 북쪽 끝 일부를 코로나 19 전용구역으로 전환, 진료와 검사를 진행한다. 

국민안심병원은 병문안 등 방문객을 전면 통제하고, 환자의 보호자만 출입 절차를 거친 이후에 출입이 가능하다. 또 코로나19에 대한 검체 채취가 가능한 선별진료소가 운영된다. 

의사의 소견에 따라 입원이 필요한 원인 미상의 폐렴 환자는 조건이 충족되기 전까지 격리해야 한다. 호흡기 환자 입원 병동은 일반 환자와 동선 등이 분리돼 운영된다. 

송병철 병원장은 "제주대학교병원은 도내 최초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국가가 지정한 국민안심병원을 운영, 퇴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안심병원 준수 요건은 모든 내원 환자는 병원 진입 전 호흡기 증상, 발열, 의사환자 해당여부 등을 확인해야 한다. 

모든 호흡기 환자의 외래 진료구역을 비호흡기환자와 섞이지 않도록 분리, 전담 감염관리팀을 만들어 병원 내 감염예방환경 개선도 해야 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