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갑 선거구 미래통합당 구자헌 예비후보

구자헌 예비후보
구자헌 예비후보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갑 지역구에 나서는 구자헌 예비후보(미래통합당)가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을 향해 "4.3에 대한 역사인식을 제대로 성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9일 구자헌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어제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선거대책위원회 출범 기자회견에서 '4.3 특별법 개정안이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하는 이유는 미래통합당의 반대 때문'이라고 주장했다"며 "민주당과 제주지역 국회의원들은 4.3의 역사를 마치 자신들의 전유물처럼 여기고 선거 때만 되면 유족들을 대상으로 표를 구걸 하는데 혈안이 된다"는 소견을 내세웠다.

이어 "제주 4.3 문제는 정쟁의 대상이 될 수 없는 모든 정치권이 관심을 가지고 힘을 모아 성찰로서 풀어가야 할 유린당한 제주도민의 인권의 역사"라며 "민주당 김대중 정권이 4.3문제를 어둠에서 빛으로 이끌었다면 미래통합당 박근혜 정권에서 4.3을 국가추념일로 지정, 도민들의 인권유린 역사를 위로한 성찰의 증거"라고 말했다.

구 예비후보는 또 "제주 4.3은 더불어민주당의 전유물이 아닌, 어느 개인의 정치적 목적으로 이용되는 것은 더더욱 용납할 수 없다"며 "4.3이 절대 정쟁의 도구가 되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과 3명의 제주지역 국회의원들은 그동안 뭘 했는지 묻고 싶다"며 "제주 4.3 인식에 대한 위선의 탈을 벗고, 진심으로 지난 16년 제주 장기집권 기간을 반성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키워드
#구자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