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

위성곤 국회의원.
위성곤 국회의원.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지역구 재선에 도전하는 위성곤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현직 국회의원)가 코로나19와 관련한 경제 위기와 관련해서 숙박업 등에 대한 대책마련과 제주사랑 상품권 발행에 대한 국가차원의 지원 방안 강구를 촉구했다. 

10일 위성곤 국회의원은 국회에서 개최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위 의원은 "관광산업 침체 등 내수경제 침체로 인해 관광숙박업 등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너무 크다"며 "현행 전기요금체계를 산업용전기요금을 적용,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한다"고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게 요청했다. 

위성곤 의원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제주지역 호텔, 숙박업 등 피해가 현실화되고 있다. 산업재해 보험료 등에 관한 부담은 관광호텔업을 산업으로 취급하나 전기료는 일반 기업으로 분류, 일반용 전력요율이 적용되면서 경영난의 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날 위성곤 의원은 제주사랑 상품권에 대한 국가차원의 지원 필요성도 제기했다. 

그는 "제주도는 제주사랑상품권을 발행하고 있으나 타 지역과 달리 발행주체가 민간이라는 이유로 발행비용을 국가가 지원하지 않고 있는 것은 문제"라며 "제주사랑상품권 할인판매 등을 위해 발행비용을 정부차원에서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제주사랑상품권 발행비용 국가지원과 관련해 행정안전부와 협의,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인 위성곤 의원은 "함께 노력하면 이 위기를 반드시 극복할 수 있다"며 "이번에 제출된 추경안이 국회 심의 과정에서 소상공인 등 국민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위성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