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공천심사위원회(위원장 정병국)는 14일 오는 6·2지방선거 서울지역 3개구(강남·송파·동작구)의 여성전략공천 방침을 발표했다.

하지만 공심위의 이같은 결정에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는 강남, 송파, 동작구의 여성 전략공천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이견을 나타내 향후 파장이 주목되고 있다.

여기에 서울지역 의원 및 상당수 당협위원장들도 강남, 송파, 동작구 지역의 전략공천 여성 인사들의 검증없는 공천 방침에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서울 지역의 의원은 "공심위의 불공정한 결정을 받아 들일 수 없다"며 "인재 영입위에서 추천했다고 검증 한번 제대로 하지 않고 3개구에 낙하산식으로 여성을 무조건 공천한다는 것은 당 발전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일"이라며 공심위를 성토했다.

한편, 중앙위원 및 당원들은 이날 오전 공심위 회의가 열리는 동안 여의도 당사 앞에서 서울시장·제주도지사 후보를 선출하는 국민경선에 중앙위원 투표권 배제 결정을 한 공심위에 항의하는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한 핵심 중앙위원은 "중앙위는 당에 위기가 닥쳐 올때 마다 몸을 던져 당을 지킨 조직"이라며 "이번 공심위의 (중앙위원 투표권 배제)결정은 한 마디로 공심위가 몇몇 특정인에 뜻에 따라 움직이는 사심위라는 것을 보여 주고 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같은 거센 항의에 공심위는 서울시장과 제주지사 경선의 선거인단 구성시 2006년 지방선거 기준을 적용키로 했다.

이에 따라 전당대회 대의원인 중앙위원과 상임고문, 국책자문위원, 중앙당 사무처 당직자, 재정위원 등은 투표권을 갖는다.(※ 현재, 서울 및 제주에 주소가 등재된 자)

이와 관련, 당내 일각에서는 "당 공심위가 중심을 잃었다. 지금 하는 것으로 봐서는 공심위가 최고위원회의 위에서 군림하려는 것 같다"며 "원칙도 소신도 없는 공심위의 행태가 꼭 지난 18대 총선 공심위 같은 기분이 든다"고 말했다./서울포스트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