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개학 연기 목소리 확산

전국 모든 학교의 개학이 추가로 연기될 가능성이 커졌다. 만일 일주일이 더 연기되면 개학일은 3월 30일(월), 2주가 더 연기될 경우 개학일은 4월 6일(월)이 된다.

앞서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이달 2일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유‧초‧중‧고등학교 추가 개학연기 및 후속 지원방안을 발표하고 개학일을 3월 23일(월)로 연기한 바 있다. 

교육부의 이 같은 결정은 최근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학생의 외부 접촉과 이동을 최소화해 학생의 감염을 방지하고 나아가 가정 및 지역사회 전파를 선제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판단에서다.

당시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안전과 교육을 책임지겠다"고 밝히면서 개학일을 뒤로 미뤘고, 현재 전국 모든 학교는 3주간의 휴업에 들어간 상태다.

▲ 사진 출처: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Newsjeju
▲ 사진 출처: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Newsjeju

그러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크게 줄어들지 않자 개학을 추가로 연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확산되고 있다. 실제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개학을 연기해야 한다는 청원글이 연이어 올라오고 있다.

한 청원자는 국민청원 게시판에 "초등학생 11살 아동의 코로나 19 감염 사실이 확인됐다. 아직 치료법도 잠복기간마저 정확하지 않은 신종 전염병이기에 전염 확산을 막기 위해서 동원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강구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이 청원자는 "학교는 밀폐된 공간에서 오랜 시간을 생활하는 대표적인 곳이다. 가족에게 감염된 학생 한명 만으로도 여러 학생들에게 전파될 수 있는 위험한 공간이다. 그렇게 감염된 학생이 가족에게 전파, 가족은 직장에서 전파 2차 3차 4차 감염까지 매우 위험한 상황이다. 학생들의 건강문제는 최우선으로 고려되어야 한다"며 글을 올렸고, 이 청원글에 동의한 이만 벌써 18만명을 넘어섰다.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자 교육부는 현재 개학일을 추가로 연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다음주 중 입장을 발표한다는 방침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