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

위성곤 국회의원
위성곤 국회의원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지역구 재선에 도전하는 위성곤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현직 국회의원)가 정책브리핑 5호를 공개했다. 서귀포 상권 살리기를 위한 '르네상스 프로젝트 유치'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15일 위성곤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우리나라 소상공인은 국가 및 지역경제에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고용창출 기여를 통해 서민경제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면서도 "경쟁심화 높은 임대료 등으로 경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중소상공인의 생애주기별 정책 지원을 확대하고, 수요자중심의 맞춤형 정책 확대를 통해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잘사는 시대를 열어가겠다"며 "중소벤처기업부의 자영업 성장․혁신 종합대책의 핵심 추진과제인 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 서귀포 유치로 중소 자영업이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위 예비후보는 또 "정부에서 소상공인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시행하나 수수료는 여전히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지원사업 대상을 확대하고, 카드수수료 추가인하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돕겠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전통시장 등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온누리상품권, 지역사랑상품권을 도입·시행중으로 2020년 현재 총 8.5천억 원 규모로 발행되고 있다"면서 "전통시장 등의 소비여력 확대를 위해 골목상권 전용화폐를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위성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