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갑 선거구 무소속 김용철 예비후보

김용철 국회의원 예비후보(무소속, 제주시갑)
김용철 예비후보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갑 지역구에 나서는 김용철 예비후보(무소속)가 청소년 비만의 심각성을 강조, 관리를 위한 정책을 제시했다.

16일 김용철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통계청 발표를 보면 제주지역 청소년의 비만율은 2013년 9.4%로 전국에서 가장 높았고 ▲2015년 9.6% ▲2016년 12% ▲2017년 14.6% ▲2018년 14.9% ▲2019년 16.5%로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현재 7년 연속 비만율 전국 1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에 따르면 아동, 청소년 비만은 성인 비만과 각종 생활습관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청소년기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학교체육의 활성화, 지속적인 보건교육, 이와 함께 영양, 운동, 정신건강 등을 연계한 체계적인 멀티형 비만관리센터 ▲도 차원에서 해당 전문가나 단체 영입 후 교육청, 제주대학교병원, 보건소, 시,도체육회, 영양사, 건강운동관리사 등으로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청소년건강관리센터’기관 신설 ▲제주의 미래 건강한 청소년들 만들기 노력 등이 요구된다고 주장했다. 

또 청소년들은 생리적으로나 심리적으로 짧은 시간에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을 좋아하는 특성이 있다. 때문에 특성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학생들에게 무조건 운동만 강요하다 보면 운동과 멀어지게 되고 영양의 과다로 인하여 비만이 쉽게 된다. 

특히 고도비만 학생 중 골격과 근육 발달이 저하된 경우 잘못된 운동으로 오히려 체형변화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아동비만 경우는 부모의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함께 운동할 수 있는 가족 단위의 운동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이 좋다. 

김 예비후보는 "고도비만의 청소년들은 정신건강의 문제도 대부분 같이 가진 만큼 의료, 영양, 운동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상담 전문기관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청소년 누구나 건강상담 및 운동프로그램을 이용해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만들 수 있는 제주를 실현하겠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제주는 아름다운 오름과 올레길 등 가족단위 야외활동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나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이 활성화 되지 않았다"며 "그래서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청소년건강관리센터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김용철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