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일부터 4월 8일까지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서귀포시는 올해 1월 1일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주택 34466호에 대한 주택가격을 소유자와 이해관계인에게 오는 19일부터 4월 8일까지 열람하고 의견을 받는다.

개별주택가격(안) 열람은 서귀포시청 홈페이지(www.seogwipo.go.kr) 및 세무과, 읍․면․동사무소에서 가능하며, 주택가격에 의견이 있는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비치된 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주택가격에 대하여는 주택특성 및 인근주택과의 가격균형 등의 적정여부를 재조사하고 한국감정원의 재검증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개별 통지하게 된다.

개별주택가격(안)열람 및 의견접수기간이 끝나면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 29일 결정·공시하게 되며, 확정된 개별주택가격은 국세, 지방세 등 각종 조세부과 기준으로 활용된다.

고인권 서귀포시 세무과장은 소유자와 이혜관계인의 의견을 청취해 더욱 적정하고 공정한 개별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고자 한다. 개별주택가격이 각종 조세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열람과 의견 제출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