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평생학습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평생학습관 교육프로그램 일부를 폐강·개강 연기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서귀포시민의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서귀포시 무료 사이버 평생학습관 플랫폼을 구축 할 예정이다.

전국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대표 무료 평생학습 사이트(e-혼디모영, 늘배움, K-MOOC 등)를 서귀포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연계해 기초 문해교육부터 전문 고등교육까지 교육 수강을 원하는 서귀포시민은 누구나 해당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원하는 교육을 들을 수 있다.

e-혼디모영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무료 강의사이트로, 경기도무료온라인 평생학습(G-SEEK) 사이트와 연계해 제주도민들이 손쉽게 온라인으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은 전국에 산재되어 있는 학습 콘텐츠를 한곳에서 제공하는 평생학습 종합포털로 공공·유관기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개발한 동영상 평생학습 콘텐츠를 연계·제공 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국민들이 원하는 평생학습 콘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국내 우수 대학의 강좌를 온라인을 통해서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로 교수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간 질의응답, 토론, 퀴즈, 과제 제출 등 양방향 학습이 가능한 새로운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서귀포시평생학습관은 올해 3월 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와 함께 서귀포시민이라면 누구나 민간자격증 교육 콘텐츠 및 자격증 시험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교육재능기부 업무 협약을 추진 중이다.

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 교육재능기부는 와인 소믈리에, 학교안전지도사 등 55종 이상의 민간자격증 교육을 별도의 수강료 없이 무료로 제공하며, 수강 후 자격 취득 시 취업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가 가능한 전문 자격 교육을 제공한다.

서귀포시평생학습관은 이달 중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사이버평생학습관'메뉴를 개설하고, 위 무료 사이버 교육 홈페이지 연계 및 업무협약을 완료해 오는 4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