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을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예비후보

오영훈 국회의원
오영훈 예비후보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을 지역구 재선에 도전하는 오영훈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현직 국회의원)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자동차운전 전문 학원을 면밀히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18일 오영훈 예비후보는 선거사무실에서 '삼다 자동차운전 전문 학원' 관계자와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는 ▲자동차 운전의 전문적 '교육'을 담당하는 학원임에도 불구하고, 교육기관으로 인정받지 못한 점 ▲전문교육기관의 '학원', '자영업자'임에도 '자영업'으로서 어떠한 지원도 받을 수 없다는 점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오 예비후보측에 따르면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휴원 권고로, 특별경영안정자금 지원업종에 '학원'과 '교습소'를 추가하기로 했다. 그러나 자동차운전전문학원은 포함되지 못했다.

오영훈 예비후보는 "자동차운전 전문 학원은 엄연한 ‘학원’으로 평생교육 진흥에 이바지하는 자영업자임에도 지원 대상에서 제외돼 안타깝다"며 "운전면허학원은 운전자의 안전과 밀접하게 연계된 특성상 온라인 강의로만 대체할 수 없다는 점과 도내 안전한 운전 환경, 보행자 및 운전자의 안전에 막중한 책임을 가지고 있어 반드시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도내 자동차운전 전문 학원을 특별경영안정자금 지원 대상에 포함시키거나, 면세유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지원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오영훈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