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3개 국어 안내방송 송출 및 로고라이트 설치

▲  ©Newsjeju
▲ ©Newsjeju

 

한림읍(읍장 홍경찬)에서는 쓰레기 상습 불법 투기지역의 클린하우스 10개소에 클린하우스 네트워크 방송시스템을 설치하여 4월부터 운영한다.

클린하우스 네트워크방송시스템은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용 CCTV시스템과 연계해 원거리에 있는 클린하우스에 안내방송을 송출할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주로 외국인들이 밀집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클린 하우스에 설치되어 영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3개 국어로 요일별 배출제 안내 방송을 송출하게 된다.

또한, 쾌적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클린하우스 바닥을 활용한 야간용 로고 라이트를 설치하여 요일별 배출제를 홍보함으로서 특색있는 클린하우스로서 읍민들의 접근성이 더 용이하게 된다.

이번 시스템 구축에 의한 3개 국어 안내 방송으로 외국인 밀집 지역의 상습 불법 투기는 다소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아울러 단속용 CCTV의 한계를 보완하여 단속의 실효성을 확보하게 된다.

한림읍장은 “금번 방송시스템 구축 운영으로 취약지역 거주민들의 언어 소통에 의한 요일별 배출제에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게 되어 깨끗한 한림읍 조성에 한걸음 더 내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쾌적한 클린하우스 운영을 위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