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국회의원
오영훈 국회의원

오영훈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을)는 지난 19일 동광로에 위치한 선거사무실에서 제주시을 직능위원회 제주관광발전분과와 제주특별자치도 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운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며 극복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진행된 제주관광업계 간담회에서는 각 여행사 및 관광지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의 현장의 고충을 듣고 정부 및 도정의 지원방안 문제점, 관광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또 연이어 진행된 제주특별자치도 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에서 오영훈 후보는 육아종합지원센터 신축, 표준 보육비용 책정, 누리과정 교육비, 상근 비담임 교사 지원, 유아반 교사 인건비 등 어린이집 건의사항과 코로나19로 개원하지 못한 어린이집의 어려운 상황을 청취했다. 

오 후보는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들을 만나 현장의 고충을 들으면서 실제 언론으로 보도되는 것보다 더 어렵고, 힘든 상황으로 ‘민생 살리기’ 제안으로 하루속히 자영업자를 비롯한 소상공인과 저소득층에게 긴급재난수당을 지급해 살림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정부가 1차 추경으로 11조 7,000억원을 국회에서 통과시켰지만 빠른 시일 안에 2차 추경을 편성해 어려움의 사각지대 있는 시민을 더 촘촘하고 면밀하게 챙겨야만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