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을 선거구 민중당 강은주 예비후보

강은주 예비후보
강은주 예비후보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을 지역구에 나서는 강은주 예비후보(민중당)가 송재호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를 향해 "도민 앞에 사죄하고,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20일 강은주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어제 4.15총선 '제주시 갑' 지역구 방송토론회에서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발언이 집권여당 후보의 입에서 나왔다"며 "송재호 예비후보는 '평화와 인권이 밥 먹여 주느냐'라는 질문을 정의당 고병수 예비후보에게 했다"고 언급해다.

이어 "(송재호 예비후보 발언은) 정말 경악스럽고, 당혹스럽다"며 "제주도는 4·3항쟁 당시 학살, 강정해군기지, 현재 공군기지 논란까지 끊이지 않고 평화와 인권, 생태 문제로 고통을 겪고 있다"는 소견을 내세웠다.

강 예비후보는 또 "송재호 예비후보는 제주도민들에게 씻을 수 없는 망언을 일삼은 것에 대해 진심어린 사죄와 예비후보직을 사퇴해야 한다"며 "만약 스스로 사퇴하지 않는다면 전략 공천을 추진한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에서 결단을 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번 4.15총선은 친일분단적폐 세력인 미래통합당을 청산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적 과제"라며 "송 예비후보를 정리하지 못하면 더불어민주당의 적폐세력 청산 의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강은주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