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서귀포시).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서귀포시).

위성곤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는 22일 "국립 한국예술종합학교 국제문화예술클러스터를 (구)탐라대부지에 유치해 서귀포를 ICT문화예술의 전진기지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위성곤 예비후보는 "여전히 명확하게 해결되지 않고 있는 (구)탐라대부지를 활용해 지역사회발전을 이룰 수 있는 방안마련이 절실하다"며 "유휴부지에 한국예술종합학교의 기능을 유치해 지역사회의 경쟁력을 높이고, 서귀포의 문화의 가치를 높이고 신성장동력으로 활용하겠다"고 공약했다.

위 예비후보는 "창작센터, 교육센터, 창업센터 등 융·복합 기능을 갖춘 국제문화클러스터를 통해 법정 문화도시인 서귀포를 더욱 풍부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주민은 물론 관련 기관단체와 적극적으로 협의해 반드시 유치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탐라문화권 등 지역문화보전에 관한 법률 제정도 약속했다. 위 후보는 "탐라문화권 등 지역문화보전 법률을 제정해 제주도의 고유의 문화를 발전시키고, 지역문화특성에 맞는 문화보전과 활성화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위 후보는 "서귀포가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되어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며 "지역사회의 고유문화를 전승하고 지역주민의 문화적 삶의 질이 향상되는 서귀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