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부터 김황국 제주도의원, 장성철 국회의원 예비후보, 구자헌 선대위원장. ©Newsjeju
▲ 좌측부터 김황국 제주도의원, 장성철 국회의원 예비후보, 구자헌 선대위원장. ©Newsjeju

미래통합당 제주시갑 경선에서 경쟁을 펼쳤던 구자헌 예비후보가 장성철 예비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 위원장직을 공식적으로 수락했다. 여기다 김황국 제주도의원(미래통합당, 용담1·2동)도 장성철 후보의 선거대책위 총괄본부장으로 전격 합류했다.

장성철 후보는 22일 "당내 경선에서 함께 선의의 경쟁을 펼쳤던 구자헌 후보가 선대위원장을 공식적으로 수락해준 데 대해 깊은 존중의 마음을 표하며, 구자헌 후보가 내걸었던 제주교체의 시대정신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그의 선대위원장직 수락은 총선 승리의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이어 장 후보는 "김황국 도의원은 제주시갑 선거구의 유일한 미래통합당 지역구 도의원으로서, 늘 혁신을 실천해 오고 있는 차세대 지역 정치인이다. 김황국 도의원은 지역 사정에 누구보다도 밝은 분이다. 현장 밀착형 선거운동을 진두지휘해 총선승리를 이끌어 주실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선거대책위원회 위원장직을 수락한 구자헌 후보는, "4.15 총선을 통해서 제주지역 더불어민주당 권력독점체제를 부수고 문재인 정권의 경제실정 때문에 정체의 늪에 빠져있는 ‘제주경제에 새로운 성장을 위한 혁신의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는 장 예비후보의 주장에 전적으로 동감을 표한다"고 전했다.

이어 김황국 의원은 "현장을 중시하는 장 후보의 장점을 살리면서 장 후보가 주장하는 문제해결 중심의 실용과 혁신의 정치를 지역 유권자들에게 지지해 주실 것을 호소하겠다"며 총선 승리의 기본 전략을 피력했다.

장 후보 선대위 양동익 상황실장은 "구자헌 선대위원장, 김황국 총괄본부장 등에 이어 선대위 책임자들을 계속해서 위촉해나갈 계획이다. 선대위 발족식 등에 대해서는 추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