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에서는 양돈 외 소, 말, 개, 닭 등의 가축사육시설에 대해 지도 점검에 나선다.

제주시는 올해 1~2월 사이에 해당 농가를 대상으로 지역별로 표본을 추출해 지도·점검을 실시한 바, 711개 해당 농가를 대상으로 안내문을 제작 발송했으며, 또한 오는 25일부터 시행되는 퇴비 부숙도 검사 제도에 대해서도 농가에서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양돈업체에 대해서는 지난 2월부터 1차 악취관리지역으로 지정(‘18. 3.)된 가축사육시설 51개소를 중심으로 악취방지시설 정상 가동여부, 악취 배출허용기준 초과여부 등에 대해 지도 점검에 나서고 있다.

제주시에서는 충분한 기간을 두고 4월부터 소, 말, 개, 닭 등의 가축사육시설에 대한 지도 점검을 통해 위반사항 발생 시에는 계도나 행정처분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악취가 심한 업체에 대해서는 악취 측정 등도 실시하며, 현재 가축을 사육하지 않는 업체에 대해서는 자진 폐업을 유도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양돈 외의 축종에 대해서도 지도 점검을 통해 관련 법령에 적합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양돈사업에 대해서는 악취 민원에 따른 주민의 눈높이에 걸맞는 행정처분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