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주 예비후보
강은주 예비후보

강은주 국회의원 예비후보(민중당, 제주시을)가 정부와 제주도정을 향해 "코로나19 추가 대책을 과감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강은주 예비후보는 24일 성명을 내고 "국민들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마스크 나눔과 더 어려운 지역에 각종 기부행위,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며 어려움 극복에 동참하고 있고, 정부도 추경예산을 편성했다. 그러나 현재 위기의 규모와 지속성, 피해 대상을 고려할 때 정부와 제주도의 대책은 보다 과감해질 필요가 있다"고 제언했다.

강은주 후보는 "전주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재난기본소득을 취약계층 5만 명에게 52만7000원씩 지급하기로 했다. 화성시는 전년 대비 매출액이 10%이상 줄어든 3만3000여 소상공인에게 평균 200만 원의 긴급생계비를 지급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도 지난 주 '코로나19 대책 추경으로 끝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발언을 통해 추가 대책을 추진할 수도 있다는 발언을 했으나 아직 추가적인 대책은 나오지 않았다. 제주도정은 감역 대책을 제외하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노동자, 농민, 자영업자 등에 대한 근본적이고 장기적인 대책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강은주 후보는 "지금이라도 시급히 정부와 제주도는 세계적인 모범사례와 타 지역의 모범사례 등을 벤치마킹해서라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모든 국민들에 대한 근복적 대책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강 후보는 재난기본소득 도입 취약계층 긴급 생활안정 자금 지급 농산물 공공수매 유급휴직 보장 및 해고 금지 가족돌봄 유급휴가 확대 재벌기업 사내유보금 기부 등의 정책들을 추진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그러면서 강 후보는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지금까지 성장의 과실을 쉽게 누려왔던 재벌기업들이 사내유보금을 자발적으로 기부해 이를 현재의 어려움을 타개하는데 사용하는 용단을 내릴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