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 비난 속에 친박, 박사모 갈등

경남도지사 한나라당 이방호 예비후보가 16일 대승적 차원에서 출마를 포기한 것과 관련 야권의 비판이 곧바로 이어졌다. 특히 박사모의 갈등이 표면화되면서 비방전이 전개되자, 미래연합 이갑영 후보가 사퇴를 고려하겠다며 사태 수습에 나섰다.

이 후보는 이날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보도자료를 통해 “그동안 경남지사 후보 선출 방식과 관련해 후보자간에 갈등을 빚어 장기화 될 경우 본선 경쟁력이 우려된다”면서 “지난 날 당의 정책위의장과 사무총장 등 당의 중책을 맡았던 사람으로서 대승적 견지에서 당의 단합과 본선 승리를 위해 경남지사 예비후보직을 사퇴한다”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앞으로 당의 절차에 의해 확정되는 후보가 본선에서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며, 그동안 본인을 지지한 분들에게 죄송한 마음과 이해해 주시리라는 것을 믿는다”라고 했다.

또 “그동안 성원해 주신 분들과 이번 기회에 저와 인연을 맺었던 분들의 성원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야권...친이계보잇기>
이와 관련 무소속 김두관 후보가 이명박 정권의 '친이계보잇기'라고 꼬집었다.

김 후보는 논평을 내고 "경남도민의 자존심은 이명박 정권에게 또 다시 무시당하고 말았다. 심지어 여당의 당원도 권리를 박탈당하기는 마찬가지다. 정적의 수족은 잘라내고, 껄끄러운 공신도 내치면서 오직 자신의 의도대로 움직일 수 있는 친위체제를 강화하려는 권력의 의도를 읽을 수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명박 정권은 경남도지사라는 자리가 임명직인줄 아는 모양이다. 오직 대통령과 권력핵심부의 뜻이 법이 되고 공천이 되고 잣대가 됐다. 정당도 없고, 도민도 없고, 정상적 절차도 없다. 도민을 섬기는 것이 도지사가 아니라 대통령을 섬기는 도지사 후보를 만들어낼 심산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노당도 논평을 통해 "이명박 대통령은 정권창출을 위해 자신의 수족도 잘라버리는 독선적인 자"라면서 "도민을 기망한 행위에 대해 6.2선거에서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미래연합 이갑영 후보도 “박사모의 분열을 원치 않는다”며 “박근혜 대통령 만들기에 화합하는 뜻으로 경남도지사 사퇴를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15일 정광용 박사모 회장은 안홍준 국회의원을 비판하면서 이갑영 후보지지 선언을 했으며, 이에 박사모비상대책위(이하 뉴박사모)는 정 회장이 독선적이라고 반박했다.

<뉴박사모...정광용 회장 고발>
뉴박사모(회장 권오송)는 16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지회견을 통해 "박사모 정광용 회장을 횡령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2007년 한나라당 경선후보 당시 박근혜 지지자들의 후원금이 많아지자 개인적으로 재정을 유용했다"고 말했다.

특히 "박사모 카페지기에 불과한 사람이 경남에 내려와 기자회견을 열고 이갑영 후보를 지지하는 등 박 전 대표를 수단으로 개인의 정치 야욕을 채우려 한다"면서 "박 대표가 '친박연대'를 사용하지 말라고 가처분 신청까지 하자 미래연합 창당에 관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한강타임즈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