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해외서 귀국한 유학생, 다행히 제주 7번째 확진자처럼 동선 최소화해 지역전파 우려 없을 듯

제주에서의 8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번에도 해외에서 귀국한 유학생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7일 미국에서 인천을 거쳐 제주로 귀국한 A양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제주자치도에 따르면 A양은 이날 오전 4시께 미국 LA에서 인천공항에 도착한 후, 혼자 지하철을 타고 김포공항으로 이동, 이날 오전 8시에 대한항공 KE1203편을 타고 제주에 입도했다.

제주에 도착하자마자 A양은 어머니의 차로 자택으로 귀가했으며, 이날 곧바로 다시 어머니의 차로 오후 1시에 보건소를 방문한 뒤 검체 검사를 받았다. 이후 제주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이날 오후 10시 30분께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양은 현재까지 무증상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미국에서 출발해 제주에 도착할 때까지 이동하는 내내 마스크를 착용했다고 역학조사관에게 진술했다.

다행히 A양의 동선은 어머니의 자가용으로 인해 거의 최소화돼 제주 7번째 확진자처럼 지역사회로의 전파 위험성은 거의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허나 그럼에도 제주자치도는 정확한 동선 확인을 위해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구체적인 동선이 나오는대로 방역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제주자치도 관계자는 "A양은 제주도의 특별입도절차 조치에 따라, 입도 즉시 증상이 없었음에도 코로나19 검체 검사를 받아 동선을 최소화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자치도는 지난 24일부터 해외유입객들에 대한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해 증상 유무를 떠나 코로나19 검사를 받도록 하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