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경제살리기 도민통합 제주선대위(이하 미통당 경제 제주선대위)'가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의원들을 향해 “재난기본소득과 관련해 도민갈등을 부추기지 말라”고 경고했다. 

28일 '미통당 경제 제주선대위'는 논평을 통해 "어제(27일) 원희룡 지사는 코로나19 관련, 긴급 구호가 필요한 도민들에게 '제주형 재난 기본소득' 지원방안을 발표했다"며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실직자, 택시 버스 기사, 관광가이드들은 코로나19로 가장 큰 고통받는 도민들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원하는 것은 당연한 조치"라고 주장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도의원들은 연령과 소득 구분 없이 전 도민들에게 10만원씩 2개월 정도 지급하자고 말하고 있다"며 "이는 표만 의식한 포퓰리즘에 지나지 않을뿐더러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는 상황에서 소비 진작효과를 장담할 수도 없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 "아무리 선거가 목전이라도 민주당 도의원들이 원희룡 도정의 정치적 의도를 운운하면서 도민 갈등을 조장하는 소모적 논쟁은 자제해야 마땅하다"며 "코로나19 상황은 진행형으로, 지속적 지원책을 추진하지 않는다면 제주경제 위기 극복을 더디게 할 뿐"이라는 소견을 내세웠다.

그러면서 "원희룡 도정이 밝힌대로 4월 초까지 지원을 위한 재원검토와 실무준비를 마치고, 최대한 빠른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