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갑 선거구 미래통합당 장성철 예비후보

▲  ©Newsjeju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갑 지역구에 나서는 장성철 후보(미래통합당)가 '반려동물 공공화장장' 제주 건립 지원을 약속했다.

28일 장성철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반려동물 천만시대의 도래와 함께 관련 경제인 소위 '펫코노미(Petconomy)'가 뜨고 있지만, 문제점도 심각해지고 있다"며 "반려동물 화장터가 전무한 제주도는, 반려동물이 죽을 시 대책도 전무한 상태"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책 일환으로 제주도가 공공 반려동물 화장터 조성에 노력하고 있으나 아직 건립에 착수하지는 못하고 있다"며 "관련 입법차원의 지원으로 조기에 '반려동물 공공화장장'을 건립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 후보는 또 "현재 제주도는 반려동물 사망 시 사체를 쓰레기 봉투에 담아 처리하는 상황으로, 다른 한편으로는 제도적 허점을 틈타 불법 이동화장업체가 기승를 부릴 가능성이 있다"며 "신뢰할 수 있는 반려동물 공공화장장 건립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회로 진출하면 반려동물 천만시대에 도민들이 반려동물과 이별하는 과정에서 마음에 상처를 입는 일이 없도록, 시대에 맞는 공공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장성철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