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갑 선거구 무소속 박희수 후보

박희수 국회의원 예비후보(무소속, 제주시 갑).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갑 지역구에 나서는 박희수 후보(무소속)가 "지역사회 통합 돌봄(커뮤니티 케어)의 보편적 도입과 내실화를 위한 법적‧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31일 박희수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지역사회 통합 돌봄은 어르신과 장애인 등 돌봄이 필요한 주민이 살던 곳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받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주거·보건의료·요양·돌봄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회서비스"라며 "지난해 6월 첫 걸음을 뗀 지역사회 통합 돌봄은, 돌봄 대상을 중심에 두고 적극적인 민·관 협력이 이뤄져야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실정에 맞는 지속 가능한 모델 개발과 자립 기반 조성 등에 노력해 나가겠다"며 "주거지원 인프라 확충과 찾아가는 방문의료 확대, 병원·시설 지역 연계 강화 등 적정 수준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언급했다.

박 후보는 또 "정책이 추구하는 가치가 제대로 제주에서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공무원 확충과 연계해 전담인력 확충에도 노력할 것"이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도움이 필요한 많은 분이 지역사회 돌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반드시 실현, 복지현장의 현실과 당사자를 비롯한 당사자의 가족들 욕구와 괴리를 최대한 좁혀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박희수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