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필 국회의원 후보.
강경필 국회의원 후보.

강경필 국회의원 후보(미래통합당, 서귀포시)는 위성곤 후보(더불어민주당)가 최근 발표한 선대위 명단을 두고 "동의를 받지 않고 임의로 이름을 올린 인사들이 많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강경필 후보는 31일 보도자료를 내고 "동의를 받지 않고 임의로 선대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는 당사자들의 제보 전화가 잇따르고 있다. 위성곤 후보는 이번 선거만큼은 편가르기, 학연, 지연에 집중하는 선거의 악습을 되풀이 하면 안 된다"며 "정책선거를 통해 아름다운 선거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데 집중하라"고 촉구했다. 

특히 "위성곤 후보는 선대위 명단에 대한 진실을 반드시 밝히고 임의로 명단에 올린 인사들과 시민들에게 사죄할 것을 촉구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허위사실공표죄 등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강 후보는 "위기에 직면한 서귀포의 미래를 위해 많은 현안들을 해결해야 할 일꾼을 뽑는 중차대한 선거에서 거짓선동, 편가르기, 학연, 지연 등의 병폐는 더 이상은 안 된다"며 "정책선거를 통한 깨끗하고 아름다운 선거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함께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