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철 "수출 포함한 제주기업 마케팅, 집중 지원"
장성철 "수출 포함한 제주기업 마케팅, 집중 지원"
  • 이감사 기자
  • 승인 2020.03.31 18: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갑 선거구 미래통합당 장성철 후보
▲  ©Newsjeju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갑 지역에 나서는 장성철 후보(미래통합당)가 "수출을 포함한 제주기업 마케팅을 집중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31일 장성철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도내 1차 산업과 중소기업이 겪는 큰 애로점 중의 하나는 마케팅과 판로확보로, 특히, 수출 분야는 외국어와 현지시장 및 관계 법령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있는 고급인력이 필요해 영세한 도내 1차 산업과 중소기업은 스스로 대처하기가 역부족인 경우가 많다"고 진단했다.

장 후보에 따르면 도내 기업 성장을 위해 수출 마케팅을 포함한 제주기업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지원해야 한다.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것 역시 과제다. 제주도 경제통상진흥원이 수출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고, 중앙 차원에서는 무역협회나 중소벤처진흥공단 같은 공공기관들이 진행하고 있어서 유사한 지원 사업이 서로 중복될 가능성이 있다. 때문에 가능한 사업진행 창구를 단일화해서 한정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할 필요가 있다고 장성철 후보는 판단하고 있다. 

장 후보는 "제주도 기업가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중앙에서 집행하는 획일적인 지원이 아니라 지역 실정에 맞는 지원 사업으로, 도내 실정에 맞는 지원 사업을 강화해야 한다"며 "제주도 기업들이 서로 성장 단계가 달라 개별 기업의 성장단계에 맞는 맞춤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풀어야 할 과제"라고 언급했다.

또 "해외 마케팅 초보 단계에서 필요한 지원과 어느 정도 성장한 기업이 필요한 지원은 다를 수 밖에 없어 그에 맞는 맞춤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17일 발표한 '청정제주 미래제조업육성협의체' 공약과 연계, 제주제조업이 필요한 국내외 마케팅을 적시적소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뭔소리 2020-03-31 22:16:47 IP 175.207
후보님당에 있는 원지사님이 그냥하면되는겁니다..그분이 제주에 제발관심을 가지도록 해주시는것이 가장좋은 공약아닙니까?
원님한테 당장이라도 요청하면되는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