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여·야 힘 모아 개정안 통과시키자"

제주4.3 사건 희생자 위패봉안소.
제주4.3 사건 희생자 위패봉안소.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1일 논평을 내고 "미래통합당은 4.3특별법 개정안의 20대 국회 통과를 통해 제주도민과의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어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는 미래통합당 이채익 의원을 비롯한 미래통합당 국회의원들이 제주 4.3의 완전한 해결에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힘을 모아주겠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지금까지 4.3특별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지 못한 것을 정부 탓이라 돌리는 미래통합당의 모습은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지적했다.

제주도당은 "하지만 제주도민의 아픔인 4.3을 정쟁의 도구로 사용하지 말아달라는 얘기에 귀 기울여주고, 배·보상 방안을 포함한 제주 4.3의 완전한 해결에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해 주겠다는 변화된 모습은 환영한다. 어제의 성명이 단지 4.15 총선에서 도민들에게 표를 얻기 위한 단순 구호로 끝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도당은 "이채익 의원을 비롯한 미래통합당 국회의원들에게 제안한다. 이번 4.15총선 결과에 상관없이 선거 이후에 열리는 4월 또는 5월 임시국회에서 여, 야가 힘을 모아 4.3특별법 개정안을 통과시키자. 여, 야가 함께 국회에서 할 일을 하고 정부가 적극 협력한다면 다음이 아닌 20대 국회에서 분명히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민주당과 함께 4.3의 완전한 해결을 약속해 준 미래통합당에 환영의 인사를 전하며, 제주도민에게 진심어린 마음으로 4.3특별법 개정안을 20대 국회에서 통과시킬 것을 약속해주기 바란다. 4.3의 완전한 해결로 ‘제주의 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어떤 노력도 멈추지 않을 것임을 도민과 4.3 유족분들에게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