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내일(3일) 제주 4.3 72주년을 앞두고, "특별법 개정안을 반드시 통과시키겠다"고 약속했다.

2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성명을 통해 "올해 4.3추념식이 코로나19로 유족분들도 제한적으로 참여하는 등 어려움 속에서 치러지는 것에 상당한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다"며 "그동안 4.3 유족들과 도민들의 피나는 노력으로 대통령의 사과와 참석 등 다양한 과정들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아직도 4.3의 완전한 해결을 위해 우리가 함께 고민하고 풀어나가야 할 문제들이 산적해 있다"며 "특히 4.3희생자 유족들에 대한 실질적인 배·보상과 불법군사재판의 무효화 등을 통해 4.3 희생자들의 명예회복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또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전부개정법률안'이 반드시 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미래통합당도 4.3의 완전한 해결에 힘을 모아주겠다는 약속을 한 만큼 이번 20대 국회에서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4.3 72주년을 맞이해 제주 4.3의 완전한 해결로 화해와 상생의 꽃을 피우기 위해 제주도민들과 더불어 전진해 나가겠다"며 "유족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