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국회의원 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송재호 국회의원 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송재호 국회의원 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갑)가 제주지역 소상공인 지원책 마련을 약속했다.

송재호 후보는 "코로나19 사태로 여행 관광업이 직격탄을 맞는 등 제주도 소상공인이 황폐화되고 생계마저 어려움에 처해 있다"면서 "소상공인 직접구호를 위한 긴급재난수당을 소상공인에게 지급하도록 정부여당에 강력히 요청하고 있다"고 밝혔다.

송 후보는 "소상공인을 대변하는 법정경제단체인 제주도소상공인연합회에 대한 지원정책도 수립해야 한다"며 "소상공인회관 건립이나 소상공인과 대기업이 협의를 통해 상생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소상공인 상설협의체 구성을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

송 후보는 이외에도 기존 전통시장, 상점가 외에도 일반 소상공인 매장에도 정책적 비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시청 소상공인 부서에 전담관을 배치하는 방안과 제주도 소상공인 지원조례를 개정하는 방안 등을 제주도와 제주도의회에서 추진할 수 있도록 협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송 후보는 "코로나19 사태로 소상공인이 큰 어려움에 처해있다. 지역경제의 실핏줄인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