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갑 선거구 미래통합당 장성철 후보

▲  ©Newsjeju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갑 지역구에 나서는 장성철 후보(미래통합당)가 "말기환자 돌봄 서비스를 전담할 수 있는 호스피스 전문기관을 제주시 서부권에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4일 장성철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세계적으로 품위 있는 죽음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 제주도에는 보건복지부 공식 지정 호스피스 전문기관이 9개 병상 규모의 제주대학교 '호스피스·완화의료 병동' 하나 뿐"이라며 "지정요건 강화에 따른 경영상의 압박 때문에 '성이시돌 복지의원'이 호스피스 전문기관 지정에서 탈퇴했기 때문인데, 말기환자 돌봄 체계 구축에 있어서 제도적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합리적 제도개선을 통한 호스피스 전문기관 추진을 시작점으로 지역사회 생애말기 돌봄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며 "가정·호스피스전문기관·사회복지시설·보건소 간의 연계로 서비스전달체계를 수립, 촘촘한 생애말기 돌봄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소견을 내세웠다.

그러면서 "생애말기 돌봄서비스 구축은 궁극적으로 생애말기 대상자와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호스피스 전문기관을 통한 서비스 제공 외에도 서비스 지원체계 구축, 참여인력 역량강화, 교육·홍보를 통한 인식 제고, 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한 평가시스템 등을 추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장성철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