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추자도는 거주자의 고령화 등으로 인해 지역주민과 신속한 정보 공유가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추자면에서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코로나 예방, 여객선 운항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 ‘이용자 눈높이 맞춤형 주민소통망’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추자도 전 주민 대상으로 문자전송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문자메시지 발송시스템에 추자도 모든 주민의 연락처를 등록하여여객선 운항, 기상특보 등의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

* 핸드폰 소유 주민 대부분 등록 (‘19.12. 기준, 주민: 1,733명, 등록: 991명)

특히, 코로나가 발생한 상황에서는 주민들에게 코로나 예방수칙을 주기적으로 알리고, 우체국, 약국과 협력해 마스크 판매 일정 등을 신속하게 제공해 주민들의 혼란을 방지하고 불편을 최소화했다.

또한, KCTV와 협력하여 추자도 전용채널인‘2-1’도 운영하고 있는데,

전용채널을 통해 주민들이 집에서도 시정 홍보사항, 마을행사, 주민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추자면홈페이지 내 「여객선 운항정보」코너를 신설했으며,

매일 오전 여객선 운항정보를 게시하고 있으며, 문자서비스를 통해 정보를 제공받는 주민 외에 추자도 방문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고 있다.

* 주소: http://www.jejusi.go.kr/town/chuja/pride/sailingSche.do

김용덕 추자면장은‘추자도 여건상 고령자들이 많아서 정보 공유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추자도 전 주민 대상 문자전송서비스 운영을 통해 시정 홍보사항, 여객선 운항, 주민혜택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주민들에게 신속하게 제공하여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