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제주선대위 성명 "송재호 후보자 유세 발언, 진위 파악 나서야"
"송재호 후보자 허위사실 유포 혹은 문재인 대통령 선거 개입 둘 중 하나"

▲  ©Newsjeju

국회의원선거에 나서는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후보의 유세 발언으로 제주시 갑 지역구가 요동치고 있다. 같은 지역구 경쟁자들이 일제히 논평을 쏟아내고 송재호 후보를 겨냥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제주 4.3 추념식에 참석한 사안을 둔 송재호 후보자의 발언이 논란을 빚고 있는데, 미래통합당은 성명을 내고 "송재호 후보자의 발언에 대해 청와대는 해명하고, 민주당은 후보자 제명에 나서야 된다"고 강도 높은 공격을 쏟아냈다.  

9일 '미래통합당 경제살리기 도민통합 제주선대위(이하 미통당 제주선대위)'는 성명을 통해 "문 대통령의 4.3 추념식 제주 방문을 요청하고, 4.3 특별법 약속을 받아냈다는 민주당 송재호 후보의 발언 한마디가 도민사회를 발칵 뒤집어 놓고 있다"며 "현 상황에서 송 후보의 망언은 허위사실 유포거나 문재인 대통령의 선거 개입 둘 중 하나임이 명백하다"고 주장했다.

미통당 제주선대위에 따르면 송재호 후보는 지난 7일 오후 제주시 민속 오일시장 거리유세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송재호 후보자는 "제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말했다. 제가 당신 대통령 모시고 3년간 봉사하지 않았나. 저를 위해 해줄 게 하나 있다. 4월3일 제주도에 와서 유족 배·보상을 위한 4·3 특별법 개정, 제주도민과 대한민국 국민에게 약속해 달라. (그래서) 오셔서 약속하지 않았나"라고 발언했다. 

이를 두고 미통당 제주선대위는 "송 후보의 발언대로라면 본인의 당선을 위해 대통령이 제주를 방문했고, 4.3 특별법 개정을 약속했다는 주장"이라며 "4.3의 완전한 해결을 바라는 희생자와 유족들의 가슴에 비수를 꽂는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망언"이라고 지적했다.

또 "송 후보의 발언을 액면 그대로 받아 드리기는 어렵지만, 만약 사실이라면 문재인 대통령이 선거에 개입한 정황이 분명하다"며 "선거 중립 의무를 위반한 문재인 대통령은 명백한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것이다"고 언급했다. 

미통당 제주선대위는 "송재호 후보 발언이 당선을 위한 '대통령 마케팅 일환'이라면, 허위사실로 공직선거법 위반 행위에 해당돼 당선 후에라도 무효가 될 수 있는 엄중한 사안"이라며 "청와대의 명확한 해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중앙당에 대통령 선거 개입 의혹에 대해 진상조사단 구성을 제안하고, 관련 의혹 규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