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송재호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송재호 국회의원 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가 9일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을 제주에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송재호 후보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역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전주기적 성장지원 플랫폼 조성을 위해 한 곳당 280억 원을 지원해 지역‧민간 주도형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는데, 제주지역은 사회적경제 관련 지원조직의 물리적 집적화가 미비하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선 산자부에서 시행 중인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을 제주에 유치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송 후보는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을 유치하면 사회적경제의 협업, 네트워킹, 혁신을 위한 인적‧물적 거점 구축을 통해 통합지원체계 및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이 가능하다"며 "제주의 경우 특별자치 광역자치단체인 점과 사회적경제를 통한 새로운 지역발전 패러다임 적용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중앙정부 설득논리로 활용해야 한다"고 설파했다.

이에 송 후보는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유치를 통해 지역주민 직접 고용, 유휴인력 활용 및 집적화를 통한 사회적기업 매출 증가,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역문제 해결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