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립서귀포예술단(단장 김영진 부시장)은 코로나19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잃어버린 시민들을 위해 오는 23일 공연을 시작으로 코로나19가 진정되는 시점까지 무관객 공연 콘텐츠를 제작해 SNS로 제공한다.

전 세계를 뒤덮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공연관람 형태가 변화하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으로 인해 공연장에 올 수 없는 관객들이 집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공연 영상을 무료 제공하는 ‘랜선 공연장’열풍이 불고 있다.

제주지역의 공공 예술단체에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되 온라인 공연콘텐츠를 통해 관객들에게 서비스하기를 바라는 여론이 형성됐고 주목을 받고 있다.

서귀포예술단(관악단,합창단)은 힘든일을 마주할 때 ‘수눌음’으로 성과를 냈던 전통을 상기하며 코로나19에 가로막힌 예술단의 문화 서비스에 영상기술·SNS를 도입해 무관객 온라인 음악회를 선보인다.

‘봄의소리(Voice of Spring)’는 봄의 속삭임을 알리는 국내외 가곡 독창, 듀엣, 유포니움 솔로, 마림바 2중주, 실로폰 솔로와 금관5중주, 금관5중주와 타악기, 목관 앙상블로 연주될 예정이다.

이어 5월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 기획공연으로 ‘EQ 쑥쑥 콘서트’ 및 ‘힐링 패밀리 콘서트’도 무관객 공연으로 진행을 준비중에 있다.

김영진 도립서귀포예술단장은 “이번에 서귀포시가 준비한 온라인 콘텐츠가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예술향유에 목마른 서귀포시민들의 감성을 촉촉히 적셔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