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미래통합당 제주도당이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후보(제주시 갑)를 검찰 고발했다. '공직선거법 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를 내세웠는데, 제주오일장 유세에서 문재인 대통령 4.3 참석 발언 파장의 연장선이다.

10일 미래통합당 제주도당은 이날 오후 3시쯤 송재호 후보를 검찰 고발조치 했다고 밝혔다.

제주도당에 따르면 논란의 발언은 4월7일 제주시 오일장 유세에서 비롯됐다. 이날 송재호 후보는 제주 4·3 추념식에 문재인 대통령의 참석한 것은 자신과의 약속이었다고 언급했다. 또 대통령이 제72주년 제주 4·3 희생자 추념식에서 언급했던 '제주 4·3 특별법 개정' 약속도 본인이 대통령으로부터 받아냈다는 등의 발언을 했다.

미래통합당 제주도당은 "해당 발언들은 송재호 후보가 자신의 선거를 위해 허위로 대통령을 끌어들여 유세 도중 지역주민들을 현혹하기 위한 목적으로 명백한 허위사실 공표"라고 주장했다.

이어 "(발언 논란이 불거지자) 송재호 후보는 '유세 도중 언급한 말들이 과장된 면이 없지 않았다'고 사과 입장문을 냈다"며 "이것은 발언이 공직선거법이 정하는 중대 범죄행위인 허위사실임을 잘 알면서도 공표했다고 스스로 시인한 것이나 마찬가지"라는 소견을 내세웠다. 

그러면서 "송재호 후보의 대통령의 제주 방문과 4·3 특별법 개정 약속 등 허위 발언에 대해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했다"며 "철저한 수사로 그 죄에 상응하는 처벌을 내려 줄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