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치유의 숲에서 코로나19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숲 프로그램(산림치유 및 숲길힐링) 중단에 따른 대안으로 제안한 방문자 스스로 참여하는‘슬기로운 숲 생활’매뉴얼 실천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슬기로운 숲 생활'매뉴얼은 기본 활동으로 굳은 몸을 깨우는 스트레칭, 바르게걷기, 심호흡하기를 제시하고 방문자가 선택해서 스스로 해볼 수 있는 △이끼나 콩짜게덩굴 △새싹 등을 살펴보는 아주 작은 세계 만나기 △큰 나무 △하늘과 구름 △한라산 경관 등을 바라보는 아주 큰 세계 만나기 △게으름뱅이 숲 등의 컨텐츠로 구성돼 있어 방문자 누구나 쉽게 숲에 몰입해 볼 수 있는 활동으로 미션을 수행하도록 구성했다.

방문자는 마스크 착용 및 방문자 기록 후에 산림치유 지도사의 안내에 따라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며 베스트 미션 수행자에게는 간단한 기념품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일부터 시작한 ‘슬기로운 숲 생활’매뉴얼 실천하기에 참여한 인원은 하루 평균 50여명으로 4월 15일 현재 500여명이 참여하며 나날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고 정상적인 숲 프로그램을 시행 하기전까지 앞으로도 계속해서 서귀포 치유의 숲을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슬기로운 숲 생활’매뉴얼을 제공해 숲에 몰입해보고 즐거운 숲활동을 통해 심신의 활력과 면역력을 높이는 계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슬기로운 숲 생활’매뉴얼을 제공받고 참여하고자 하는 분은 방문 하루 전까지 서귀포 치유의 숲 홈페이지에서 숲길힐링 프로그램에 예약하고 참가 당일 마스크 착용 및 방문자 대장에 기록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문의는 서귀포 치유의 숲으로(064-760-3067~8)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