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성산읍 건설팀 박종현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자연유산의 고장 제주!

최근 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한 경기불황과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의 영향으로 다소 주춤하고 있으나 여전히 우리고장은 아름다운 풍광과 청정 환경을 자랑하는 세계가 부러워하는 환경 수도 제주이다.

하지만 이러한 제주에도 부끄러운 사실이 존재하고 있으니 우리주변에서 발생되는 교통사고의 증가 추세이다.

도내 급격한 차량증가가 교통사고 증가의 원인이 되기도 하겠지만 운전자 본인의 안전운행에 대한 자각의 부족 때문이라는 지적이 많다.

자동차 운전은 혹시모를 사고와 바로 관계가 있어 조심 또 조심하는 안전운행이 필요하다.나 자신을 보호함과 동시에 타인 역시 보호해야 하는 의무가 있기 때문이다.

도로 표지판만 잘 보고 가도 정말 안전하게 운전이 가능하고 또한 교통법규까지 잘 알고 있다면 안전운행에는 금상첨화라고 할수 있다.항시 차량 운행시 도로교통표지판, 신호등 등교통법규를 꼭 준수해야 하겠다.

간혹 운전하는 분들을 바라보면 한손으로 핸들을 잡고 한손 으로는 다른 행위를 하는 운전자들이 가끔 보인다.핸들은 차량이 이동 경로를 결정하므로 놓치거나 하는 일이 없어야하기 때문에 한손으로 운전하는 행위는 목숨을 담보로한 행위이다.

자동차는 말을 하지앉는다.

하지만 자동차 끼리의 대화는 존재한다.

방향지시등을 켜고 운전하는 습관 내차가 어느 방향으로 진행할지 말하는 자동차끼리의 유일한 대화방법이라 할 수 있다.

운행 중에 스마트폰 이용 및 전화통화는 음주운전, 졸음운전 못지않게 위험한 운전행위이다.한 번의 실수로 내 자신보다 정말 돌이킬 수 없는 타인의 목숨을 앗아갈 수도 있기 때문이다.차량 운전중에는 절대 운전에만 집중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안전띠는 생명을 지키는 생명띠라는 사실을 명확히 인식해야한다.

특히 장거리 운행이나 고속운행 시 안전벨트 착용은 너무나 중요하다.

안전띠 착용이야말로 교통사고 발생시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이 세상 하나밖에 없는 자신과 타인의 고귀한 생명을 지키는 길임을 절대 잊어서는 안된다.

안전띠는 교통사고 발생시 운전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주는 수호천사이기 때문이다.

안전한 귀가와 목적지 까지의 안전을 원하다면 안전한 자동차 운전을 실행해보자.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