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 61,182전 중 1년 이상 급수중지 1,240전 대상

서귀포시는 오는 6월까지 관내 빈집, 폐가, 공터 등 실제 1년 이상 상수도를 사용하지 않고 방치된 급수중지 수도전에 대해 현장 전수조사 등을 통해 직권으로 폐전 조치할 방침이라고 23일 밝혔다.

상수도 급수전은 총 61,182전이며 이 중 도로건설 및 건물 철거, 이사 등으로 인해 급수 중지된 수도전이 1,853전이다. 이 중 1년 이상 상수도를 사용하지 않은 수도전이 1,240전이 해당된다.

장기간 급수 중지로 사실상 방치된 수도미터기 등에서 도수 발생 시 발견하기가 어렵고, 누수로 땅속에 버려지는 물 낭비 등 시설물 관리에 따른 행정력의 낭비를 초래 하고 있는 실정이다.

폐전은 「제주특별자치도 수도급수조례」에 따라 정당한 사유 없이 1년 이상 급수를 받지 않거나, 급수중지 기간을 지나고도 재사용 신청이 없는 경우 급수설비를 철거할 수 있다는 규정에 따른 것이다.

이러한 적극적인 행정조치는 방치된 수도미터기와 급․배수관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누수를 예방하고, 상수도 유수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김영철 서귀포시 상하수도과장은 “가정, 사업장 등에서 상수도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거나 향후 사용할 계획이 없는 경우 폐지신청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