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제주박물관 ©Newsjeju
▲ 국립제주박물관 ©Newsjeju

코로나19 사태로 잠시 휴관했던 국립제주박물관이 다시 문을 연다. 다만 단체관람은 당분간 예외이며 개인에 한해서만 박물관 입장이 허용된다.  

국립제주박물관은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고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24개 박물관·미술관·도서관 서비스가 정상화됨에 따라 5월 6일(수)부터 박물관 재개관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단, 단체관람과 교육·행사는 지속적으로 중단하고, 감염 예방을 위해 개인 간 거리유지(1~2m)가 가능한 범위에서 개인 관람만 허용되며, 감염자 발생에 대비해 관람객에 대한 발열 검사를 실시하고 개인위생과 이용자 정보(이름, 연락처)를 제공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사전예약제를 통해 시간당 관람 인원을 100명 이하로 제한하고 시간대별로 이용자가 분산될 수 있도록 관람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용객은 박물관 누리집(jeju.museum.go.kr)을 통해 관람시간, 예약방법 등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국립제주박물관은 "온라인을 통해 수준 높은 전시 관람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다양한 문화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