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분야 궁금한 사항은 '온라인 농업114로'

서귀포시는 농업인의 각종 농정 지원 시책에 대한 정보 접근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서귀포시청 감귤농전과 홈페이지 『온라인 농업114』메뉴를 7일 개설했다.

『온라인 농업114』란 FTA 지원사업 등 각종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 시기, 사업 안내 및 농지전용, 농지취득자격증명 등 각종 인허가 절차 등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안내해 농업인들이좀 더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해마다 서귀포시에서 추진하는 75개사업 예산액 635억원의 사업대상자가 일만명에 육박해 신청부터 사업 추진까지 방문·전화 문의가 끊이지 않고, 특히 사업 신청시기인 1월~4월까지 감귤농정과 홈페이지 조회수가 1만7천여건으로 타부서 4천여건에 비해 월등히 많아 농업인의 관심이 집중되어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감귤농정과 홈페이지를 새롭게 보강하게 됐다.

또한 농업기술원, 농업기술센터, 농산물품질관리원, 감귤연구소, 감귤출하연합회, 농림축산식품부 등 농업기관의 홈페이지 링크를 모두 연계해 『온라인 농업114』를 방문하면 농업분야 관련 소식은 빠르고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향후 『온라인 농업114』를 통해 농업인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각종 신규 사업, 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개선사항 등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는 등 다양한 소통의 창구로 만들어 나가며, 특히 신규 창업농, 귀농인 등이 실질적인 농업 정보를 신속․간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열린 농정을 추진해 서귀포시가 선도적인 농업도시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