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제주에서도 최근 집단 발병이 발생한 이태원 소재 클럽에 다녀온 30대 여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방역 당국이 초긴장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 킹클럽에 다녀온 30대 여성 A씨가 9일(토) 오후 9시경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이날 밝혔다. 이로써 A씨는 도내 14번째 확진자가 됐다. 

A씨는 지난 5월 2일(토) 출도한 뒤 이날 밤 12시부터 새벽 6시까지 킹클럽에 머물렀고 이후 이번주 수요일인 6일(수) 오후 3시경 제주에 입도했다.

이태원 킹클럽은 지난 5월 6일(수) 확진된 용인 66번 확진자 B씨(29)가 다녀간 뒤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지로 급부상한 곳이다.

A씨는 금일(9일) 제주보건소로 용산구 클럽 방문 사실을 자진 신고하며, 이날 오후 4시경 자차를 이용해 제주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방문한 뒤 이날 오후 9시경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A씨는 기초조사에서 "타 지역 방문 시부터 현재까지 무증상이었다"고 진술했다. 제주자치도는 A씨를 제주대학교병원 격리병상 입원을 위해 환자를 이송 조치함과 동시에 정확한 동선 확인을 위한 역학 조사에 들어간 상태다.

제주도는 "A씨의 상세 동선이 파악되는 즉시 구체적인 사항을 공개하고 방역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도내 유흥주점에 대해 가급적 운영 자제를 권고하되, 불가피하게 운영하는 경우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