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도 일자리 걱정 없어요!”
행복공작소㈜, 100% 장애인만 고용하는 제주 최초의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출범

제주 최대 고용주인 제주신화월드가 지난해 4월에 출범한 행복공작소㈜는 높은 고용률과 안정적인 정착률을 보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행복공작소㈜는 도내 장애인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출범했으며, 장애인 고용만을 위해 설립된 제주 최초의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이다.

▲  ©Newsjeju
▲행복공작소㈜, 100% 장애인만 고용하는 제주 최초의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출범.©Newsjeju

코로나19로 인해 관광 산업이 직격탄을 맞음에 따라 제주신화월드도 지난 4월부터 전사적으로 순환식 휴업을 진행하며 장기화되는 코로나쇼크를 견뎌내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유례없이 어려운 가운데도 행복공작소㈜만큼은 휴업을 하지 않기로 했다.

현장 반장을 맡고 있는 지체장애인 김홍기씨는 “다른 사람들과 출발점부터 다른 우리에게는 하루 하루 출근할 수 있는 것 자체가 고마운 일이다”며 “코로나19가 터진 이후에도 일자리 걱정을 안해도 된다는 점에서 큰 위안이 된다”고 말했다.

행복공작소㈜는 직원들의 개별 상황과 업무 선호도를 고려해 제주신화월드 내 카페, 조경, 환경미화 등 부문에 배치하는 등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어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다.

행복공작소㈜ 총괄 박흥배 상무는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장애인들이 비장애인들과 동등한 고용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우리 행복공작소㈜ 직원들이 고용에 대한 걱정 없이 일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