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중-보목지역아동센터-소망지역아동센터-송산서귀노인회 등 MOU 체결

서귀포시 송산청소년문화의집은 미래지향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와 복지시설, 지역단체 등을 연계해 청소년체험 및 참여활동을 추진한다.

▲ 12일 송산청소년문화의집은 서귀포중학교와 청소년체험활동을 연계 운영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Newsjeju
▲ 12일 송산청소년문화의집은 서귀포중학교와 청소년체험활동을 연계 운영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Newsjeju

12일 송산청소년문화의집은 서귀포중학교(교장 한경희)와 청소년체험활동(자유학기 및 동아리)을 연계 운영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자기주도적인 역량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 지역사회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한 사업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이 활동은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된다. 기타교실, 신나는 난타, 뮤지컬합창, 줌바댄스 등의 체험 프로그램에 서귀포중학교 1학년 60여명이 참여하게 된다.

또한, 송산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소년참여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보목지역아동센터(센터장 한미옥), 소망지역아동센터(센터장 강미경), 송산서귀노인회(회장 박동천), 대한제과협회서귀포시지부(지부장 김대유), 대한적십자 동홍동지회(회장 김희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단체는 ▲자원봉사활동 참여 기회제공 ▲지역사회 인적, 물적 자원을 연계한 프로그램 및 청소년참여활동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동아리활동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문화의집은 공예 및 제과제빵체험, 공연, 공동체놀이, 발마사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원해 추진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