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9일부터 29일까지 10명 모집

서귀포시에서는 시민들의 온라인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0 서귀포 시민서평단'으로 활동할 서평단 10명을 모집한다.

‘읽기’와 ‘쓰기’의 순환이 활발해짐에 따라 많은 독자들이 개인SNS를 통해 서평을 게제하고 있다.

이에 도서관운영사무소에서는 이런 시민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시민들의 온라인 독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서귀포를 대표할 “시민서평단”을 구성하게 됐다.

시민서평단이 되면 서평 이론 및 쓰기교육을 받게 되며 작성된 서평은 지역신문 및 도서관 소셜미디어에 게제하게 된다. 또한, 도서관 내 온‧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지며 서평단이 작성한 서평들을 모아 서평집을 발간하게 된다.

시민서평단은 서귀포시 거주자로 월1~2회 서평제출이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모집기간은 19일부터 29일까지이며, 10명의 시민서평단을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lib.je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김숙희 도서관운영사무소장은 “책에 신선한 바람을 부여해주고 시민들과 책을 통해 소통하길 희망하고 서평쓰기에 관심있는 서귀포 시민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