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의 기적 골든타임을 사수하라"

서귀포시에서는 '4분의 기적 골든타임을 사수하라'는 슬로건 아래 오늘(20일)부터 두근두근 생명지킴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추진한다.

급성심정지조사통계(2006~2018)와 2018년 응급의료통계에 따르면 급성심정지 환저 절반이상이 가정에서 발생하며 이런 경우는 공공장소 등에서 발생한 경우대비 생존율이 낮게 나타났다. 또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행시 생존율이 2배 높아져 일반의 심폐소생술 교육의 중요성을 나타냈다.

이에 서귀포시에서는 내년까지 전 공무원 심폐소생술 교육이수를 목표로 올해 우선 50%인 1080명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다.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적용해 오늘부터 공무원을 대상으로 4주간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비치, 분사용 소독제를 비치해 실시하고 있고, 가슴 압박정도와 40여명 정도의 교육생들이 동시에 평가가 가능하고 자신의 연습상황을 보면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실전상황을 대비한 실습위주의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특정 장소가 아닌 마을별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추진을 위해 현재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차량이 제작중에 있으며, 코로나19안전 수칙을 적용해 하반기부터는 범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추진하게 된다.

앞으로 지역의용소방대, 공공주택관리사무실, 최일선 보건향상을 위해 근무하는 보건진료소, 방문간호사, 등 두근두근 서포터즈를 양성해 서포터즈 앱을 활용해 서포터즈에게 심정지 위치 및 심장충격기 위차를 알려 소방 구급대원이 도착까지 심정지 환자 소생 및 뇌기능 회복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