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상 카이스트 교수 첫 강좌 시동…12월까지 총 21강좌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의 ‘2020 JDC AI×글로벌 아카데미’ 첫 강좌가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KCTV 제주방송 차세대 디스플레이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첫 강좌에서는 AI 전문가인 이경상 카이스트 교수를 초청해 ‘빅데이터‧클라우드 시장 전망과 기회’라는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올해부터 ‘글로벌 아카데미’ 테마를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하는 세계적인 추세에 따라 AI 집중 강좌를 신설할 예정이며, 명칭 또한 ‘JDC AI×글로벌 아카데미’로 개칭했다.

27일 첫 강좌를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AI 주제 8강좌 및 인문‧교양 5강좌를 제주시에서 진행하고, 부동산 가치 분석 등 8강좌를 서귀포시에서 진행해 총 21강좌가 개최될 예정이다.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아카데미 참가 신청 등 관련 문의는 KCTV 제주방송(064-741-7841)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경훈 JDC 사회가치추진실장은 “제주도민이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대비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제주대표 강좌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 ▲‘2020 JDC AI×글로벌 아카데미’포스터. ©Newsjeju
▲ ▲‘2020 JDC AI×글로벌 아카데미’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