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전 방역 실시.
코로나19 사전 방역 실시.

고2·중3·초1∼2 학년생들의 등교를 하루 앞두고 제주도교육청이 안전한 교육활동의 보장을 위해 교육현장에 방역 지원인력 714명을 투입한다.

제주도교육청에 따르면 제주의 국·공·사립, 유·초·중·고·특수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등교수업 이후부터 약 2개월 내외로 추진될 예정이다. 

학생수 규모별로 1명 이상 최대 10명까지 방역인력이 배치되며 총인력 714명이 투입된다. 자원봉사자로 위촉했을 경우에는 총 1,428명까지도 투입이 가능한 규모로 약 17억(특교5억, 자체12억)의 예산이 투입된다.

학교에서는 방과후학교 강사, 교사대체인력, 자원봉사자, 학부모 등을 활용, 방역인력으로 단기채용하거나 자원봉사자로 위촉해 학생보호 방역활동 및 생활지도 지원 범위내에서 학교상황에 맞게 자율적으로 업무내용을 지원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제주도교육청 강동선 교육자치추진단장은 "방역인력지원으로 교육현장에 더 촘촘한 방역 안전망이 구축되어 코로나19 대응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위기상황속에서 교육중심학교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인력을 지원함으로써 제주의 모든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되고 학습권이 최대한 보장되는 등교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