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신청 가능
7월 6일부터 31일까지 4주간 지정 업무 체험 및 사회경험 기회

서귀포시에서는 2020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근무자 88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서귀포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격은 6월 1일 현재 본인 또는 부모가 서귀포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대학 재(휴)학생이다.

모집인원 88명 중 44명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저소득 한부모 가족 자녀, 장애인을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44명은 일반대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선발예정인원보다 신청인원이 초과됐을 경우, 오는 17일 오후 3시에 서귀포시청 제1청사 3층 셋마당에서 무작위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들은 7월 6일부터 31일까지 4주간 서귀포시 각 부서 및 읍면동에 배치돼 현장업무 및 행정업무보조 등을 맡게 되며, 보수는 2020년 제주특별자치도 생활임금을 적용해 일일 8만원으로 근무 종료 후 월급으로 지급받는다.

김희찬 서귀포시 총무과장은 “하계 방학기간 중 관내 대학생들이 시정 전반에 대해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며, 사회경험을 쌓는 소중한 시간이 될 뿐 만 아니라 생활임금 적용에 따라 학비마련 등 경제적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