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4일부터 7일까지 롯데스카이힐 제주에서 개최되는 KLPGA '제10회 롯데 칸타타여자 여자오픈골프대회'가 관중 없이 진행된다.   ©Newsjeju
▲ 6월 4일부터 7일까지 롯데스카이힐 제주에서 개최되는 KLPGA '제10회 롯데 칸타타여자 여자오픈골프대회'가 관중 없이 진행된다.   ©Newsjeju

6월 4일부터 7일까지 롯데스카이힐 제주에서 개최되는 KLPGA '제10회 롯데 칸타타여자 여자오픈골프대회'가 관중 없이 진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대회 주최기관(롯데칠성음료)과 무관중 대회운영 계획 및 선제적인 코로나19 민관 공동 방역대책을 협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제주도는 또한 매년 보조금 형태로 후원해 오던 대회 홍보비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제주도 스포츠행사운영지침에 따라 지원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제주도는 대회기간 중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선수 및 캐디, 선수 관계자, 대회 관계자 등 출입 대상자별로 이동 동선과 방역 세부 지침을 마련하는 한편, 환자 발생시 단계별 대응 계획을 세우며 방역 수위를 강화하고 있다.

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출입자는 매일 대회장 도착 후 의무적으로 체온을 측정하고 코로나19 문진표를 작성 후 제출해야 한다.

발열 검사 후 문제가 없을 시에는 검사 완료 스티커를 부착한 뒤, 클럽하우스 내 메인게이트로 이동할 수 있다. 메인 게이트 내에서는 열화상 카메라가 운영되며 37.5°C 이상 발열 이상자는 다시 체온을 측정하게 된다.

참여선수와 캐디는 라커룸을 포함해 필드 및 연습장을 제외한 모든 구역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맨손 하이파이브 및 악수도 금지된다. 

가족, 매니저 등 선수관계자는 골프장 출입 자체가 불가하다. 주최사‧대행사 등 대회관계자 등이 부득이 선수 접촉 상황 시에는 마스크, 위생 장갑을 착용해야한다. 현장 취재를 위한 기자 방문도 금지되며, 골프장 현장 내장객도 관람이 금지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철저한 방역 관리를 위해 자체 대응 T/F팀을 운영하는 한편 서귀포 의료원, 중문파출소, 서귀포보건소, 서귀포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고 위급상황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