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환경의 날(6월5일)'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제주 제2공항’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울린다. 

3일 '제주 제2공항 강행저지 비상도민회의'는 내일(4일) 오전 11시부터 서울과 세종, 제주에서 '제주 제2공항 전국공동행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제주 제2공항 백지화 전국행동'과 '제주 제2공항 성산읍 반대대책위원회'가 함께 참여하는 공동행동은 제2공항이 초래할 환경파괴의 우려를 알리고, 사업을 반대하는 외침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다. 

도내 지역은 제주시청 일대에서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참가자들의 거리두기 피켓시위에 나선다. 또 서귀포시 성산읍 광치기 해변 일대에서도 주민들이 피켓시위에 동참한다. 

서울은 광화문에서 기자회견 후 청와대 앞으로 이동, 제2공항 반대의 목소리를 높일 예정이다. 제2공항을 추진하고 있는 국토부가 위치한 세종시 정부청사 앞에서도 정의당 세종시당, 녹색당 충북도당,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민주노총 금속노조 충남지부 등이 동참한다. 

제주 제2공항 강행저지 비상도민회 측은 "공동행동을 통해 제2공항에 반대하고 있는 사람들의 의지가 전국에서 확인될 것"이라며 "당일 현장에 나오지 못한 사람들은 온라인 행동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온라인 참여는 파일을 내려 받은 후(https://bit.ly/환경의날제주를지켜라) 개인 SNS에 해시태그를 달고 게시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제주제2공항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