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2020년 6월호(통권 제167호)가 발간됐다.

이번 호 <특집>에서는 ‘시민행복을 위한 2020 제주시의 26개 중점사업’의 추진상황을 실었고, 집중호우 및 태풍 등 풍수해로 인한 피해를 보전해 주기 위한 ‘풍수해보험’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떡문화 연구가 정연선 명인과 함께 제주의 디저트 음식을 연구하는 ‘농업회사법인 찰구덕’을 소개했다.

<여행감성>에서는 독특한 바위염전의 형태가 남아있는 ‘구엄포구’, ‘소산오름’과 4·3평화박물관-노루생태관찰원-절물휴양림이 연결되는 ‘사·노·절 도보코스’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제주다움>에서는 한수풀 해녀학교와 그림으로 살펴보는 제주어 ‘웨가시낭고장(아카시아나무꽃)’, 제주향토음식 ‘모두에게 공평하게 한 접시-반(盤)’을 소개했다.

<소통>에서는 제주시 시민기자단의 ‘향기로운 귤꽃 향기 가득한 제주’와 제주시소통협력센터 소개와 음악감독 오진화씨의 인터뷰, 「제주 詩」‘발록’, 「제주 수필」 ‘그 봄의 끝에서’를 실었다.

이 외에도 열린제주시는 제주시 읍면동 소식과 매달 양·한방 건강상식,  사서가 추천하는‘이달의 책’, ‘알아두면 좋아요’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열린제주시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064-728-2022)로 하면 되며, 제주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 「열린제주시 eBOOK」코너를 통해 전자책(E-BOOK)과 읽어주는 전자북도 제공하고 있다.

▲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6월호 표지. ©Newsjeju
▲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6월호 표지.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