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2020-06-07 17:12:07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7일 봉오동전투 승전 10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처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힘을 모아 홍범도 장군의 업적을 기리는 영상을 공개했다.(사진=서경덕 교수 연구팀 제공)2020.06.0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7일 봉오동전투 승전 10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처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힘을 모아 홍범도 장군의 업적을 기리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4분짜리 '자랑스런 전승의 역사, 여천 홍범도 장군' 영상은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됐다.

영상은 독립군의 첫 승리인 봉오동 전투의 전개 과정과 그 의의, 승리의 주역인 홍범도 장군의 생애를 상세히 소개한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봉오동 전투 승전 100주년을 맞아 홍범도 장군의 애국심 및 평화정신을 국내 뿐만이 아니라 해외에도 널리 소개하고자 다국어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 종 SNS로 전파 중이며, 전 세계 주요 20여 개국의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해 재외동포에게도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7일 봉오동전투 승전 10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처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힘을 모아 홍범도 장군의 업적을 기리는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은 내레이션에 참여한 배우 최민식과 서경덕 교수(사진=서경덕 교수 연구팀 제공)2020.06.07 photo@newsis.com

특히 이번 영상의 한국어 내레이션에는 지난해 영화 '봉오동전투'에서 홍범도 장군 역을 맡았던 배우 최민식이 참여했다.

최민식은 "대한민국 역사의 한 획을 그은 봉오동 전투와 홍범도 장군을 네티즌들이 꼭 기억해 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내레이션에 임했다"고 참여 계기를 밝혔다.

한편 서경덕 교수팀은 지금까지 안중근, 윤봉길, 유관순 등 다양한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국내외로 알리기 위한 '다국어 영상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